티스토리 뷰



2013.07.12 스터디 숙제 안내

 

모든 코드는 xshell을 이용해서 원격서버에 제출합니다.

/home/share/[자기아이디]/assignment/5폴더에 제출합니다. (폴더가 없을 경우 생성)

xshell 접속방법을 모르거나 접속이 안될 경우 라인 방에 문의.

 

코드의 실행결과는 스크린 샷 찍은 후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합니다

파일명 규칙 예) 1-1번 문제는 1-1.jpg 라는 이름으로 생성

이미지는 압축하여 yjaeseok@gmail.com으로 압축하여, (7/15 자정)까지 제출 (다섯 번째 과제는 문법과 원리를 익히는 훈련을 합니다, 문제는 열혈강의에서 얻었습니다.)

 

5-1. 

5-1번 문제는 종이에 손으로 그려서 그린 결과를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 제출해주세요. 소스는 다른 문제와 마찬가지로 5-1.c로 작성합니다. (물론 답이 나와있지만)

다음 프로그램 실행 시 포인터와 변수와의 관계를 나름대로 그림을 그려서 설명해 보자. 또한 출력 결과도 예상해 보자.

#include<stdio.h>

 

int main(void) {

 

int n = 10;

int* p1 = &n;

int* p2 = p1;

 

printf("%d \n", (*p1)++);

printf("%d \n", (*p2)++);

printf("%d \n", n);

 

return 0;

}

 

 


 


5-2. 

char형 변수 a, int형 변수b, float형 변수 c, double형 변수 d, 이렇게 총 4개의 변수를 선언하자. 그리고 포인터 p1, p2, p3, p4를 선언해서 각각 a,b,c,d를 가리키게 하자.

char a = 'a';

 int b = 1;

 float c = 3.15;

 double d = 3.5;

 

그 후에 a, b, c, d가 아닌 p1, p2, p3, p4를 이용하여 a, b, c, d의 값을 1씩 증가시키고 출력하라.

 

 

 

5-3. 

int형 변수 a b를 선언과 동시에 각각 10,20으로 초기화 시킨다. 그리고 포인터 p1 p2를 선언한 다음 각각 변수 a b를 가리키게 한다. 그 다음 포인터 p1 p2가 가리키는 대상을 서로 바꿔서 출력하라. (문제는 연습했던 것과 같습니다.)

 

5-4. 

사용자로 부터 5 명의 학생의 수학, 국어, 영어 점수를 입력 받아서 평균이 가장 높은 사람 부터 평균이 가장 낮은 사람까지 정렬되어 출력하도록 하세요. 특히, 평균을 기준으로 평균 이상인 사람 옆에는 '합격', 아닌 사람은 '불합격' 을 출력하게 해보세요.

 

댓글